리조트 이야기/[경상] 경주·지리산하동

[지리산하동] 하동 쌍계사 힐링스테이

켄싱턴리조트 2019. 6. 26. 15:28

하동 쌍계싸
힐링스테이

 

회원님 안녕하세요♡ 푹푹 찌는 더위와 바쁜 일상에 지치는 요즘 ٩(๑´0`๑)۶ 푸른 나무와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고 싶지 않으세요? 바쁜 일상과 하루종일 울리는 휴대폰은 뒤로하고, 짙은 녹음과 키 큰 나무가 만드는 그늘을 만나러 가보세요! 우리나라 전통양식을 살린 아름다운 절과 그 속에서 만나는 진정한 휴식 :) 오늘은 하동의 자랑, 쌍계사를 소개해드릴게요.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쌍계사는 신라 성덕왕 21년, "지리산 설리갈화처(눈쌓인 계곡 칡꽃이 피어있는 곳) 에 봉인하라" 는 꿈의 계시를 받고 호랑이의 인도로 지금의 쌍계사 터를 찾아 절을 지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:) 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쌍계사는 경내 볼거리가 굉장히 많은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.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어 역사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곳이라고 하네요. 쌍계사 구석구석 자리잡은 꼭 보셔야 할 포인트를 몇 곳 소개해드릴게요 :)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첫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쌍계사 구층석탑입니다. 고산스님이 인도성지순례를 마치고 돌아올 때 스리랑카에서 직접 모셔온 부처님 일위를 모셨다고 합니다. 맑은 하늘을 향해 높이 솟은 구층석탑의 모습을 둘러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.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두 번째 발견하실 곳은, 쌍계사 진감선사 대공탑비입니다. 대웅전 앞에 서 있는 고색창연한 이 비석은, 신라 진성여왕 원년 (887)에 건립된 것이라 해요. 신라 헌강왕의 칙명에 의해 신라 최고의 문호 최지원이 글을 짓고 쓴 진감선사의 전기비라고 합니다. 역사가 그대로 느껴지는 모습을 하고 있는 대공탑비, 꼭 자세히 살펴보시기를 추천합니다.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 

마지막으로, 쌍계사 마애불입니다. 고려시대로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불상은 큰 암석 한 면을 움푹 들어나게 파내고 그 안에 여래좌상을 두껍게 양각한 것이라고 해요. 그래서 감실안에 봉안한 것 같이 보이는 특이한 모습을 띄고 있다고 하니, 꼭 한 번 둘러보세요 :)

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당일형 템플스테이를 소개합니다. 내,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당일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, 2~4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찰 안내, 사찰식 점심공양, 108배, 스님과의 차담 등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.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으로 전통 문화를 체험해 볼 좋은 기회이니 우리 아이와 함께 신청해보세요!

참가일정, 시간, 프로그램 선택은 사전문의가 필수적이니 사전에 꼭! 전화문의를 주시고 방문해주세요.
(010 - 6399 - 1901)

 
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사진출처 - 한국관광공사

 

도심을 벗어나 쌍계사에서 힐링산책을 즐기신 후, 여담을 풀며 힐링 여행을 마무리해보세요!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과 쌍계사는자가용 2분, 도보 10분으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 ٩(^◡^)۶  오늘도, 회원님의 진정한 힐링여행을 위해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의자, 그리고 향긋한 차 한잔의 시간을 준비했어요. 함께 만나볼까요?

 


[지리산하동] 힐링 바캉스 패키지

패키지구성 객실 1박 + 조식 2인 + 바디프렌드 30분 2인 + 음료 2잔 + 다과세트 2인
패키지가 객실회원가  + 5,000원

예약기간 : 06월 18일(화) ~ 08월 17일 (토)
투숙기간 : 07월 19일(금) ~ 08월 17일 (토)
※ 7/26 - 8/10 제외

회원 예약문의 ☎ 1588-9337
자세히 보기